재테크

[재테크/정보] 직장인 체크카드 추천, 대학생 체크카드 추천

enj52j 2019. 2. 16.

 

Intro : 카드도 재테크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재테크 수단은 저축하는 용도인 적금, 예금, 주식 등일 것입니다.

저는 이 이외로 제가 벌어들일 수 있거나, 절약할 수 있는 수단을 찾아보면서 카드를 사용하면서 제가 받게되는 캐시백이나 할인을 알고부터, 재테크 수단으로 바로 `카드`가 될 수 있음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사회초년생과 대학생을 위한 체크카드로 제가 실 사용중인 혜자카드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국민 나라사랑체크카드

아마 대부분의 군대를 갔다오거나, 군대를 가기위해 신체검사를 해본 사람들은 모두 나라사랑카드를 갖고 있을 겁니다. 2013년도 부터 나라사랑카드의 제휴사가 신한에서 국민,기업카드로 바뀌면서 국민 나라사랑카드가 생겼는데요. 현재 저는 대중교통용으로 국민 나라사랑체크카드를 사용합니다.

 

국민카드는 대중교통요금을 월 초(1~5일), 월 중순(14~17일)에 두번 청구되는데요, 국민 나라사랑카드를 사용하면, 대중교통 이용금액 20%를 청구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할인한도는 최대 1만원입니다. 국민카드 리뉴얼전에는 대중교통 할인으로만 1만원 이상(최대 5만원)가지 가능했는데, 리뉴얼되면서 막혀버렸어요 ㅠㅠ

 

 

 

현대 스마일체크카드(하이브리드)

현대 스마일체크카드는 신용카드이지만, 하이브리드 카드를 통해 체크카드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실적제외가 많은게 단점이지만, 스마일페이 가맹점에서는 2%, 일반가맹점에서는 1% 스마일캐시 적립되는게 특징이며, 네이버페이체크카드와 우리페이코체크카드와 달리 적립한도 제한없음!!

참고로 저는 스마일페이 가맹점 결제용(지마켓, 옥션 등)으로 사용합니다.

 

 

 

우리 페이코체크카드

현존 무실적 최고봉 카드인 우리페이코체크카드는 모든 가맹점에서 전월실적 상관없이 1.5%적립되는는 것이 특징입니다.

 

네이버페이는 1%적립인데 비해, 0.5% 높기 때문에 저는 우리페이코체크카드가 생긴이후로 네이버페이체크카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저는 생활비으로 실사용하고 있습니다.

 

 

 

신한 네이버페이체크카드

네이버페이체크카드는 모든 가맹점에서 전월실적 상관없이 1%적립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우리페이코체크카드가 생기기 전까지 생활비용으로 실사용하였지만, 현재는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산업은행 초이스체크카드

산업은행 초이스체크카드는 10개의 주거래업종 중 선태간 2개의 업종의 모든가맹점의 5% 캐시백(단, 전월실적 상관없이, 월간 통합할인한도 1천원) 해줍니다. 

 

또한, 부가기능으로 산업은행 계좌를 이용하면, 든 atm 출금 수수료가 면제되며, 더불어 리은행/산업은행/우체국 atm 입금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저는 급여계좌로 사용하다보니, atm출금용 및 자투리금액 결제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력 카드가 아니다보니, 가끔식 온라인 주문을 하거나 병원이나 약국에 갈때 사용하려고 10개주거래 업종 중 온라인쇼핑, 병원/약국을 선택하였습니다. 참고로, 산업은행은 지점 수가 별로 없지만, 비대면계좌로 개설이 가능하며, 산업은행 초이스체크카드는 하이브리드와 체크카드 두개 발급가능합니다.

 

 

 

이상 제가 직접 쓰고 실사용중인 체크카드 추천을 마칩니다.

만약 체크카드를 알아보신다면, 제가 소개한 체크카드 중 선택하셔서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댓글

💲 추천 글